야외로 나서며(Go Out!), 미닝아웃(Meaning Out!)

사회적가치를 더해주는 야외활동 잇템

 야외로 나서며(Go Out),
 미닝아웃(Meaning Out!)
 사회적 가치를 더해주는
 야외활동 잇템들
 


소비생활에서 개인의 신념이나 가치를 드러내는 ‘미닝아웃(Meaning Out)’은 MZ 세대의 트렌드로 사회 여러 부문에서 변화된 풍경을 만들어 낸다. 개인의 소비가 사회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고려하고 그것이 내가 지향하는 가치에 부합하기를 바라며 소비하고, 단순한 제품을 사는 게 아닌 ‘가치’를 사는 걸 당연하게 여긴다. 캠핑, 산행, 오름이나 올레길 걷기 등 야외 활동을 즐기는 이들이 많다. 다양한 야외 활동에도 가치를 더할 방법이 있다. 바로 내가 지향하는 가치에 부합하는 활동을 하는 사회적기업의 상품과 체험을 구매하는 것.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가치에 공감한다면 사회적기업이나 로컬브랜드가 개발하고 판매하는 야외 활동 잇템(it item, 꼭 있어야 하거나, 갖고 싶어 하는 아이템)에 관심 가져 보면 어떨까? 야외로 나서며(Go out!), 본인의 신념과 가치도 드러내 보자(Meaning Out!). 

 

[캠핑의 먹는 맛] 

전국 캠핑장에서 즐기는 

제주의 맛 

캠핑에서 바비큐가 빠지면 캠핑이라고 할 수 있을까? 불 앞에 모여 앉아 무엇이든 구워야 캠핑의 제맛이 난다. 캠핑장의 감성에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까지 더해야 하는 것은 필수! 캠핑 떠나기 전, 장바구니 두둑이 채워서 주문하는 것은 캠핑 시작 전부터 캠핑을 즐기는 방법이기도 하다. 제주에서 온, 캠핑장에서 먹기 좋은 먹거리, 사회적기업의 착한 먹거리를 소개한다.


가장 좋은 것만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만든,
제주맘 제주 흑돼지 

떡갈비 수제소시지 (6종)


6味(떡갈비맛 / 버섯불고기 / 뉴른베르거 / 파프리카 / 초리조 / 윈너)

• 6無(無 보존료, 無 인공조미료, 無 색소, 無 아질산나트륨, 無 중량제, 無 유전자조작)

• 240g 한 팩: 할인가 7,120원(20% 할인가)


세상의 육가공품에는 감칠맛과 장기 보관 등을 위해 사용된 다양한 인공첨가물들이 들어 있습니다. 하지만 엄마의 마음이라면 우리 아이들이 먹는 육가공품에 인공첨가물을 함부로 쓸 수 없지요. 제주의 사회적기업 평화의마을에서 만든 제주맘 소시지에는 6가지가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無 보존료, 無 인공조미료, 無 색소, 無 아질산나트륨, 無 중량제, 無 유전자조작. 그래서 제주맘 수제소시지의 소비기한은 단 15일입니다. 대신 제주의 신선한 자연원료로 만들었기에 믿고 먹을 수 있어요. 제주 농장에서 건강하게 기른 제주 흑돼지, 제주 대정마늘, 제주 대파, 토종 생강 등 소중한 사람이 먹을 음식에 가장 좋은 원료를 사용했어요. 전국 각지의 캠핑장에서 제주의 청정 재료로 만든 건강한 흑돼지 소시지를 드셔보세요! 



 




살라미 종주국 독일에서 인정한
제주맘 제주 흑돼지 

수제 통 살라미


• 아이들 먹이기 좋은 건강한 살라미를 찾는다면!

• 제주맘이 우리콩으로 직접 담근 간장 사용

• 200g 1개: 할인가 22,500원(10% 할인) | 200g 2개: 할인가 45,000원(10% 할인)


제주맘이 만든 수제 통 살라미는 제주산 흑돼지와 국내산 육우를 황금비율로 섞었어요. 우리콩으로 제주맘이 직접 담근 한식 간장과 소금, 약간의 건조 허브로 염지하여 10일 저온 훈연해 특별한 색을 입힙니다. 제주 청정 자연에서 30일 이상 숙성하여 세상의 많은 살라미 중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맛으로 탄생했어요. 제주 평화의마을 텃밭과 장독대가 바로 그 비결이랍니다. 아이들이 살라미를 참 좋아해요. 그런데 살라미 고르기 참 쉽지 않죠. 그런 엄마의 맘을 아는 제주맘이 우리 아이를 생각하며 만든 살라미는 IFFA(독일 육가공 박람회)에서 국내 최초 금메달 6개 부분을 수상했어요. 독일 살라미 전문가들이 인정한 맛, 캠핑장에서 아이들과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겨보세요!






 제주맘 제품을 만드는 사회적기업 ‘평화의마을’

“평화의마을은 누구나 자기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을 누리고 동료들과 함께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 세상과 나누며 조화롭게 살아가길 바랍니다. 이에 중증장애인들을 고용하고, 자기 능력과 적성에 맞는 직업 생활을 통해 인간다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직업재활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주맘 제품 제작의 전 공정에서, 중증장애인들이 전문 직업인이 될 수 있도록 직무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주맘에서는 중증장애인이 ‘특별한 육가공 장인’이 됩니다. 사회적기업인 평화의마을 제주맘 상품 소비를 통해 함께 조화롭게 살아가는 세상을 만드는 데 동참해 주세요.”



100% 제주산 암퇘지
제주고기어때 

무항생 오겹살 & 목살 


• 제주산 무항생제 1등급 암퇘지

• 도축 후 4-10일 이내 고기만 배송

• 오겹살(1kg) 할인가 39,800원(20% 할인) | 목살(1kg) 할인가 39,800원(20% 할인) | 추가구매(1kg) 시 추가 할인가 27,000원(46% 할인)


추석 연휴 직전, 주문 폭주로 인해 전 품목 조기 매진 기록을 세운 ‘제주고기어때’. 전 품목 조기 매진 기록의 비밀을 바로, ‘무항생제 1등급 제주 암퇘지’에 있습니다. 믿을 수 있는 맛있는 돼지고기를 이미 알고 즐겨 찾는 고객분들이 많다는 점! 전국 캠핑장에서 제주 무항생 오겹살과 목살을 구우면, 고기의 때깔이 다르다며 사람들이 모여들지도 몰라요. 캠핑장에서 ‘좀 먹을 줄 아는 캠핑러’라면 제주고기어때의 인기 상품인 오겹살과 목살 꼭 챙기세요! 먹는 방법에 따라 구이용, 숯불구이용, 수육용에 알맞은 두께로 준비하여 보내드립니다.





주고기어때’를 운영하는 자활기업 ‘(주)마켓프레쉬’

“‘제주고기어때’는 자활기업 ‘(주)마켓프레쉬’의 제주산 무항생제 암퇘지 온라인 유통 브랜드입니다. 마켓프레쉬는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하며 2021년 12월에 제주 매장을 개점했습니다. 제주 도민 사이에도 고기 질이 좋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문이 자자합니다. 제주에 오시면 연동에 위치한 매장을, 육지에 계신 분들은 제주고기어때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마켓프레쉬 매장
- 위치: 제주시 과원로 84
- 운영시간: 24시간 운영(10PM~9AM는 무인 매장으로 이용 가능)
- 연락처: 0507-1301-8945
- 제주 캠핑족을 위한 추천 메뉴: 제주산 무항생 암퇘지, 제주산 한우, 밀푀유나베, 감자탕, 떡볶이 등



간편한 한 끼도 건강하고 특별하게
제주마미 야채범벅즉석밥

• 제주 유기농 채소 6종이 들어 있는 즉석밥

• 안전하고 건강하며 사회적 가치를 더하는 먹거리

• 1팩(210g) 할인가 4,000원(11% 할인)


캠핑장에는 두 부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고기와 소시지 구우며 ‘밥 같이 먹는 사람’과, 고기와 소시지 다 먹고 ‘밥 따로 먹는 사람’. 고기 배와 밥 배 따로 있는 한국인들은 바비큐 한다고 ‘밥’ 안 먹으면 서운합니다. 캠핑 함께 온 우리 아이들도 꼭 약속한 듯 밥을 찾습니다. 밥 한 그릇도 아무거나 먹일 수 없어요. 캠핑장이나 야외에서 손쉽게,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즉석밥을 위해 제주 엄마(제주마미)가 나섰어요. 제주 유기농 채소 6가지가 담긴 제주마미 ‘야채범벅즉석밥’. 건 취나물, 건 당근, 건 양파, 건 표고버섯, 건 브로콜리가 들어 있어 간단하게 완벽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어요. 참기름, 들기름을 첨가해서 쓱싹 비벼 먹어도 좋고, 김 가루로 주먹밥을 해 먹거나, 고추장, 계란후라이로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등 활용도도 좋아요. 캠핑장에서 밥 찾을 땐 제주마미 야채범벅즉석밥, 잊지 마세요!




[상품 구매하러 가기(클릭)]




캠핑장에서 건강하고 
특별하게 즐기는 간식
제주마미 호끌락칩스


• 국산 현미와 제주산 흑보리로 만든 건강 간식

• 캠핑장에서 생크림, 치즈, 과일과 함께 카나페로 더욱 특별하게!

• 1팩(60g) 할인가 2,900원(17% 할인)


‘호끌락’은 제주어로 ‘작고 귀엽다’는 뜻이에요. 작고 귀여운 우리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제주산 간식 ‘제주마미 호끌락칩스’. 갓 도정한 제주산 흑보리에 국내산 현미만을 사용했어요. 튀기지 않고 구워서 더 건강합니다. 또한 설탕 대신 천연 감미료를 넣어 맛을 내었기에 아이뿐만 아니라 당뇨환자나 고령의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요. 한입에 쏙 먹을 수 있는 조랑말 모양과 돌하르방 모양으로 제주의 감성도 듬뿍 담았어요. 캠핑장에서 고기 배, 밥 배 든든히 채웠으면 간식 배는 ‘제주마미 호끌락칩스’로 채워보면 어떨까요? 치즈나 과일을 함께 곁들여 캠핑장에서 와인, 맥주 안주로 카나페를 만들거나 아이스크림에 토핑으로 올려도 좋습니다. 캠핑장의 아침, 요거트에 토핑으로 올려 간단한 요기를 하는 건 어떨까요? 캠핑장 간식, 안주, 간단한 아침 요깃거리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주산 건강 간식, 챙겨가세요!








엄마의 마음으로 안심 먹거리를 만드는 ‘제주마미’ 

“제주마미는 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위해 엄마의 마음으로 만들어진 사회적기업입니다. ‘우리 가족들에게 올바른 먹거리를 전한다’는 엄마의 마음으로 청정 제주의 농산물을 이용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어요. 화려한 색과 모양보다는 건강한 재료, 담백한 맛, 깨끗한 안심 먹거리로 여러분을 찾아가겠습니다. 제주마미는 제주 지역의 저소득층, 경력 단절 여성, 장애인 등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제주마미의 상품들을 구매하고 사용하시면, 저소득층, 경력 단절 여성, 장애인들의 고용을 늘리고 그들이 자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캠핑과 걷기여행의 멋내는 맛] 

감성을 더하는 패션 소품

야외활동 시즌, 캠핑을 위한 먹거리뿐만 아니라 캠핑과 걷기여행에 감성을 더하는 패션 소품들이 인기다. 제주의 가을엔 한곳에 머무르며 자연과 호흡하는 캠핑족뿐만 아니라 제주 전역에 걸쳐 있는 올레길을 걸으며 자연과 교감하는 올레꾼들로 붐빈다. 올레길을 걷다가 해가 지면 자리를 잡고 캠핑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다. “나 캠핑러요, 나 올레꾼이요!’라고 떠들지 않아도 배낭 혹은 몸에 걸친 소품만으로도 자신을 드러내 주는 패션 소품들로 멋을 챙겨보면 어떨까?


발끝에서 드러나는 
캠핑족&올레꾼의 정체성
제주올레 트레킹양말 


• 유기농면 양말

• 세련되고 힙한 느낌의 디자인과 색감

• 정가 8,000원


캠핑장 갈 때, 산행 갈 때, 제주올레 길 걸을 때 발을 편안하게 해 주는 톡톡한 두께의 유기농면 양말입니다. 제주올레 길 풍경을 닮은 디자인과 유기농면의 편안함과 산뜻함을 지녀 가을 야외활동 시 필수품입니다. 취향에 따라 골라신을 수 있게 ‘제주올레 깊은 숲 곶자왈 트레킹양말’, ‘제주올레 심플 트레킹양말’, ‘제주올레 레터링 트레킹양말’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양말 발목 윗부분에 슬쩍슬쩍 드러나는 제주올레 길 표지인 컬러 라인의 리본이나, 제주올레의 상징인 간세, 제주올레 코스 정보를 담은 유니크한 레터링 등이 포인트가 되어줍니다. ‘올레 좀 걸어본 사람’, 혹은 ‘자연과 호흡하길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가을 캠핑러와 걷기여행자의 정체성을 양말로 드러내 보세요!


[상품 구매하러 가기(클릭)]




서로를 알아보는 표식이 되는
부엔까미노 멀티두건


• 스페인 산티아고 길과 제주올레 길이 만났을 때

• 머리, 목, 얼굴, 손목 착용 외 마스크, 헤어밴드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

• 정가 12,000원


제주올레 길을 걸을 때 사람이 마주치면 ‘안녕하세요!’ 인사하며 지나갑니다. 스페인 산티아고 길에서는 서로에게 ‘부엔까미노(Buen Camino)!’라고 하며 지나간다고 해요. ‘부엔까미노’는 ‘좋은 길’이라는 뜻으로, ‘멋진 순례의 길 되시길!’ 혹은 ‘평안한 여행길 되시길!’이라는 의미로 길에서 만난 서로의 안녕을 바라는 인사인 셈입니다. 야외활동을 할 때도 처음 본 사람과 알게 모르게 형성되는 공감대와 편안함이 있죠. 비슷한 취향 안에서 동시간 같은 장소에서 마주친 것은 어디서든 반가움을 불러일으키니까요. 캠핑할 때, 산행할 때, 혹은 걷기여행을 할 때 제주올레의 부엔까미노 멀티두건을 걸치고 있으면 그 사람의 취향이나 경험이 무엇인지 절로 알게 됩니다. 기하학적인 패턴과 열정적인 컬러감의 멀티두건으로 여러분의 취향과 경험을 드러내며 이번 가을을 즐기시길 바라요!





자연에 머물고 걸으며, 
지구를 생각하는
WE WALK 후드집업(Earth)


•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친환경 생분해 원단으로 만든 후드집업

•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 “for the Earth”

• 정가 45,000원


야외로 나서기 전에 후디 하나씩 챙기셔야죠? 휘뚜루마뚜루 입기에 후드 집업만큼 좋은 게 없습니다. 야회활동할 때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입기 좋은 ‘제주올레 WE WALK 후드집업’. 땅에 묻으면 썩는 원단으로 만들어 캠핑족이나 산행자, 올레꾼에게 길을 내어준 자연도 함께 웃을 수 있게 했어요. ‘for the Earth’라는 레터링을 새겨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을 다짐하는 기회이자 의지가 피어날 수 있게 디자인했습니다. 블랙과 그레이 두 컬러로 준비했어요. 친구, 커플, 혹은 가족이 함께 입으면 얼마나 멋있을까요?


 




걷기 여행을 늘 편안하게, 늘 기억되게 ‘주식회사 느랑’
 
“느랑은 제주어로 ‘늘’ 또는 ‘너랑’의 뜻입니다. 주식회사 느랑은 평화와 자연을 사랑하는 제주 여행자를위한 ‘제주올레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걷기 여행을 좀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기능적 상품과 걷기 여행, 그리고 제주를 오래 기억할 수 있는 문화적 상품을 기획하고 만듭니다. 지역 자원을 활용하고 지구 자원을 보호할 수 있는 방향을 고민하고 작은 실천을 쌓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