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으로 가는 제주 여행

[걷고, 그리고, 찍고] 생태투어 키트

사회적협동조합선흘곶, 제주캘리그라피협동조합


[걷고, 그리고, 찍고] 생태투어 체험키트 
제주어 빙고책 + 엽서(꼬마빙고) + 손수건 (1개) + 생태투어(해설사 투어) 
1인: 20,000원
제조국, 제조원: 대한민국 / 사회적협동조합선흘곶, 제주캘리그라피협동조합




새롭고 재미있는 제주 여행 플랜
‘걷고, 그리고, 찍고’ 는 제주를 여행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곶자왈 숲을 걸으며 제주어를 맞춰 보세요. 빙고를 완성하면 작은 기념품도 드린답니다. 제주어 빙고책에는 곶자왈 빙고 6개, 해변빙고 4개로 10개의 빙고판이 있습니다. 각 빙고판마다 9개의 제주어와 힌트가 되는 그림이 있어요. 숲과 해변을 걸으며 해당 식물이나 곤충, 풍경, 물건을 만날 때마다 빙고판을 채워 보세요. 제주어를 배우는 재미까지 여행의 순간들이 알차게 채워집니다.




‘걷고, 그리고, 찍고’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주어 빙고책: 10개의 빙고판과 내가 만드는 곶자왈 빙고판, 제주어 풀이와 게임규칙도 친절하게 설명해 놓았습니다. 개별 여행자들도 어렵지 않게 해 볼 수 있어요.
엽서 빙고: 조금 더 간편하게 탐험하시라고 작은 사이즈 낱장으로 10개 빙고판을 챙겨 넣었습니다. 꼬마 빙고라는 별명을 가졌어요.  
손수건: 여행 중 유용하게 쓰이는 손수건에도 빙고판 하나를 그려 넣었어요.
생태투어(1~2시간): 해설사 선생님과 동백동산을 걸으며 원하는 빙고판 1~2개를 완성합니다.  






10개의 빙고판 이야기

곶자왈 빙고: 제주의 곶자왈 숲에서 다양한 식물, 동물, 곤충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곶자왈: 화산활동으로 분출된 용암지대로 숲과 덤불 등이 다양한 식생을 이루는 제주만의 독특한 지대입니다.)

1.    곶자왈낭 빙고: 곶자왈에서 볼 수 있는 나무들을 찾아보세요.
2.    곶자왈 낭섭 빙고: 곶자왈의 나뭇잎을 찾아보세요.
3.    동백동산 빙고: 동백동산은 전국에 가장 큰 상록수림으로 선흘곶에 있습니다. 이곳의 식물들을 찾아보세요.
4.    버랭이 빙고: 청정 숲에 사는 곤충들을 찾아보세요.
5.    습지 빙고: 제주에는 습지가 많습니다. 이곳에서 식물과 곤충을 찾아보세요.  
6.    자연의 촉감 빙고: 숲의 친구들을 살살 만지며 보들보들, 멘작멘작, 어글락더글락… 을 느껴 보세요.


* 저작권은 사회적협동조합선흘곶, 제주캘리그라피협동조합에 있으며 도용시 처벌받습니다.

 

* 저작권은 사회적협동조합선흘곶, 제주캘리그라피협동조합에 있으며 도용시 처벌받습니다.

 


해변빙고: 해변에는 작고 귀여운 동식물도 많고, 아름다운 일몰 풍경도 있지만, 쓰레기도 많습니다. 빙고판과 함께 행복한 여행과 지구환경도 생각해 봅시다.  

7.    쓰레기 빙고: 해변 쓰레기를 찾아보세요. 빙고판을 완성한 후 분리수거 잊지 마시고요.
8.    해넘이 빙고: 제주 바다의 아름다운 하늘과 일몰을 만끽해 보세요.
9.    호끌락호끌락 빙고: 보말, 돌맹이 풀섭 등 작고 예쁜 해변의 동식물을 찾아보세요.
10.    플라스틱색깔 빙고: 미세 플라스틱을 찾아보고, 빙고도 하고, 쓰레기 처리도 해 보는 유익 만점 빙고판은 특별히 원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은 사회적협동조합선흘곶, 제주캘리그라피협동조합에 있으며 도용시 처벌받습니다.

 


걷고, 그리고, 찍고  - 키트 활용 꿀팁
1.    가보고 싶은 곶자왈, 해변 정하기 (동백동산으로 오시면 해설사 선생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2.    제주어 빙고책을 손에 들고 여행지로 고고  
3.    빙고판에 있는 식물, 동물, 곤충, 또는 쓰레기 찾기 (제주어가 알쏭달쏭하다면 책 뒷부분에 있는 제주어 풀이 찾아보기)
4.    빙고판에 있는 미션 실행  
5.    빙고판 완성! – 기념품 받으러 가기 (선흘곶 동백동산 습지센터로 오세요.)







이런 분들께 적극 추천합니다!

1.    제주의 자연을 만끽하고 싶은 여행자
2.    아이와 함께 생태 탐험 여행을 계획 중인 엄마, 아빠
3.    숲과 식물을 좋아하는 여행자
4.    바다, 맛집, 카페, 바다, 맛집, 카페…… 뻔한 제주 여행이 지겨우신 분
5.    제주의 자연을 사랑하고 제주어에 관심 있는 여행자
6.    색다른 산책, 체험 교육을 계획 중인 선생님
7.    제주 마을 여행을 해보고 싶은 분





사회적협동조합선흘곶
동백동산을 품은 선흘곶은 제주의 대표적인 청정마을로 2013년 생태관광지구로 지정되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한마음으로 자연자원을 지키고, 마을의 역사, 문화적인 가치를 계승하고, 생태 탐방을 기획하여 
여행자들과 소통하며 청정자원의 소중함도 공유하고 있습니다. 

제주로 한 발 더 깊숙이 여행하고 싶다면 선흘곶으로 오세요. 
가장 제주다운 여행은 자연으로의 여행이니까요.





제주캘리그라피협동조합
[걷고 그리고 찍고] 생태투어 키트의 모든 글씨와 그림을 담당한 
제주캘리그라피협동조합은 ‘제주다운’ 글씨를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제주어를 찾고 이를 표현하고,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선흘곶 (선흘리 동백동산습지센터)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동백로 77
http://ramsar.co.kr/
탐방안내소: 064-784-9445
키트 및 체험여행 문의: 064-784-9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