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려진 플라스틱의 놀라운 변신

늘솜창작소 리사이클링 가방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늘솜창작소 리사이클링 가방
소재: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원단
가격: 7,000원 ~ 20,000원
제조국, 제조원: 대한민국 /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 늘솜창작소





골칫거리 플라스틱의 화려한 변신
우리가 지구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많은 분이 쓰레기를 줄이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쓰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플라스틱 쓰레기와 이미 누군가에 의해 버려진 플라스틱이 산과 들, 바다에 쌓여가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이 분해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500년, 지금도 플라스틱 쓰레기는 버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골칫거리 플라스틱을 우리 생활에 유용한 것으로 만들 수 있다면 이 또한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가 될 것입니다.
늘솜창작소는 플라스틱 재활용 원단으로 제주 기념품을 만들었습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말, 감귤, 돌고래 등의 패턴 원단으로 파우치, 숄더백, 텀블러 파우치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입니다.



페트병 하나 = 파우치 하나
재활용 원단 한 마를 만드는 데에는 500ml 페트병 11개가 쓰입니다. 작은 파우치 하나를 쓴다면 페트병 하나를 구하게 되는 셈입니다. 버리기는 쉬운 반면 재활용은 꽤 많은 품을 팔아야 합니다. 개발, 디자인, 재봉 같은 것들은 모두 수작업인데 제품가격이 저렴합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늘솜창작소에 10명의 전문가가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MERITS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에서도 기능성 원단으로 쓰고 있는 플라스틱 재활용 가방은 장점이 꽤 많습니다.

1.    100% 재활용 원단으로 에코 소비, 가치 소비를 실천합니다.
2.    제주를 담은 다양한 원단 디자인으로 필요에 따른 맞춤 제작이 가능합니다.
3.    10명의 전문가가 튼튼하고 매끄럽고 빠르게 완성도를 높여 드립니다.
4.    가볍고 구김이 적고, 오염에 강하여 물건들을 안전하게 보관하며, 야외활동에도 좋습니다.
5.    협동조합의 생산, 분배 방식을 따르므로 결과적으로는 소비자 가격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 편하게 문의 주세요

   제주 기념품을 판매하는 소품샵
  에코 소비를 지향하는 제로 웨이스트샵
  개성 있는 단체 선물을 준비하시는 분  (맞춤 제작)
  의미 있는 선물을 찾으시는 분 (소량 구매 가능)




늘솜창작소의 친환경 제품

천연염색 쁘띠 스카프 & 손수건: 해녀, 동백 등 제주 담은 그림, 제주어 사전 등 다양한 문양과 색상, 모두 천연 재료를 이용한 염색 제품으로 화학 제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면마스크: 염색 마스크, 수 마스크 등 이제는 필수가 된 마스크를 친환경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단체 상담 가능합니다.




천연염색 제품과 원단:
의류, 모자, 스카프, 손수건 등 쇼룸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으며 주문 제작합니다.





인화로협동조합&늘솜창장소와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천연염색 체험: 싫증 나 입지 않는 옷이나 행사 후 입지 않는 옷을 가져와 원하는 문양으로 염색합니다. (1벌 5,000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늘솜창작소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http://www.somsome.com/







늘솜창작소는…
‘늘 솜씨 좋은 사람들’이라는 뜻을 가진 늘솜창작소는 인화로 사회적협동조합의 일자리 사업단입니다. 
10명이 재봉 전문가들이 필요하고 이로운 제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멤버들은 스스로 출자하고, 월급을 받아 가는 시스템으로 모두가 고용주이면서 직원이기도 합니다. 
제주 여성들의 놀이터이자 일터로 좋은 선례가 되고자 합니다.





인화로사회적협동조합은…
지역주민들이 자유롭게 만나고, 배우고, 이로움을 판매하는 공동체로 
즐거움을 나누고 서로 돕는 협동조합입니다. 
지역 사랑방 역할을 하는 ‘사랑꽃마을카페’는 소통의 장이자 주민들의 생산품을 판매하는 숍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교육과 창업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특히 여성들의 일자리에 관심이 많습니다. 
취약계층 여성들을 위한 근로 여건별 맞춤 일자리, 아이돌봄 사업, 수공예 공방,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창업 지원 등 
의미 있는 일을 찾고 개발하는 일에 하나 되어 힘쓰고 있습니다.  



늘솜창작소
주소: 연삼로 525번지 늘솜창작소
홈페이지: http://www.somsome.com/
문의: 064-752-4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