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쉬는 곳을 건강하게

아날로그박스

(주)페인트닥터



페인트닥터 천연페인트 1kg & 베이직 툴세트
구성: 파우더페인트 1kg + 미네랄안료 2종 + 캔오프너 + 우드 믹서 + 사용설명서
가격: 30,000원 (배송비 포함)
제조국. 제조원: 대한민국 / 페인트닥터






그 누구도 아닌 나를 위한 선택
아날로그박스는 단지 지구의 미래를 생각하는 제품만은 아닙니다. 현재의 나를 지키기 위한 최소한의 장치입니다. 
대부분 아크릴 계열의 물감과 페인트는 엄청난 양의 미세 플라스틱을 발생시키며 유해물질을 뿜어냅니다. 아날로그박스는 이러한 유해성으로부터 안전합니다. 
모든 성분은 자연재료이며, 모든 생명체에 무해하며, 모든 성분이 자연으로 돌아가며, 모든 성분을 완전히 공개할 수 있는 처음부터 끝까지 100% 천연 제품입니다. 





우리의 시간과 공간은 어떻게 채워져 있을까요?
평생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은 평균 82%,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는 거의 모든 시간을 집안에서 보내기도 합니다. 공기청정기도 하루종일 돌아가죠. 매순간 마시는 공기가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의 집은 건강한가요? 벽과 가구의 마감재에서 유해물질이 뿜어져 나오진 않을까요? 암, 만성질병, 아토피성 피부염, 천식, 두통, 비염, 생리불순, 면역력 감퇴 등은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지만 환경 때문에 생긴 현대인의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의 환경은 건강한 지, 지금 내가 숨 쉬는 곳이 어떤 지 점검이 필요한 때입니다.









High Quality & Beautiful
언제부턴가 사람들도 각자 자신의 건강을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고, 식단을 조절합니다. 대유행병이 번지면 각자 안전한 집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길어진 수명에 건강은 개인의 숙제와 같은 것, 잘 먹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언제부턴가 피부에 닿는 옷의 건강함을 따지기 시작하더니 이제 집의 건강함도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단, 그 모든 것이 ‘보암직’ 해야한다 것은 전통적으로 까다롭게 지켜진 소비자의 룰이겠지요. 
아날로그박스의 천연페인트는 미네랄안료를 사용하여 취향에 따라 색의 농도와 느낌을 조절할 수 있고 얼씨(earthy)하고 고급스러운 색감을 표현합니다. 




"우유로부터 온 페인트"
천연페인트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은 꽤 길고 지루했습니다. 페인트가 가능한 천연 재료를 구해 전통적인 홈메이드 천연레서피들을 참고하며 테스트 제품을 반복하여 만들었습니다. 이를 가지고 건조시간, 물과 햇빛, 다양한 표면, 사용감 등 여러 항목에 대한 실험도 수십차례 거듭하였습니다. 





Milk Casein / 우유단백질 
천연접착제 역할을 합니다. 예로부터 동양에서는 곡식류나, 해초풀, 아교등의 재료를 접착제로 사용했지만 목축이 발달한 서양에서는 우유 단백질을 주로 사용했습니다.
Slaked Lime / 소석회 
석회암을 구워 만든 생석회를 물에 담궈 안정화 시킨것으로 시멘트와 달리 아주 오랜 시간동안 이산화탄소를 흡수하며 원래의 석회암으로 돌아가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높은 알칼리성을 지니고 있어 산성을 좋아하는 곰팡이의 번식을 억제하고 향균,방충의 역할을 해서 오래전부터 칠의 재료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Vegetable Fiber / 식물섬유 
재료들을 구조적으로 단단히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Chalk / 백악 
백악기에 주로 생성된 퇴적층으로 천연페인트의 색상과 질량을 담당합니다.
Baking soda / 베이킹소다 
우유단백질을 다른 성분들과 잘 섞이게 도와줍니다.





실용적이고 가성비까지 좋은 천연페인트의 탄생 
우리의 결론은 물과 섞어 사용하는 파우더타입의 천연페인트입니다. 오랜 보존을 위해 쓰는 방부제와 첨가물이 없으며 부피와 무게가 적고, 남은 재료를 다시 보관할 수 있고, 액상으로 만들었을 때 칠할 수 있는 면적 또한 큽니다. (1kg 8m가능)
패키지는 페인트 버킷으로 활용하고, 재활용율이 높은 캔을 사용했으며, 라벨은 전면 스티커가 아닌 떼기 쉬운 종이를 고안했습니다.
심지어 믿겨지지 않는 사실이 하나 더 있어요. 사용한 도구를 씻은 물은 식물이 자라는 땅에 부어 보세요. 산성화된 땅을 회복시키고 식물이 자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페인트 씻은 물이 식물에 도움이 된다니 이 정도는 되야 ‘천연’이라 할 만한 거 아닌가요.  




모든 분들에게 권하고 싶지만 특히 
이런 분들은 반드시 아날로그박스를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태어날 아기와 산모를 위해 가장 안전한 공간을 만들고 싶은 분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분들
   아토피, 비염에 시달리는 분
    주로 실내생활 하는 반려동물과 집사님들
   미세플라스틱으로 부터 지구환경을 지키고자 하는 분들




내 공간을 만드는 즐거움 
네, 아날로그박스의 천연페인트는 ‘맨들어’ 쓰는 제품입니다. 어쩌다보니 고급 취미로 자리잡은 DIY 트랜드와 상당히 잘 맞아떨어지는 제품이라는 점도 상당히 고무적입니다. 제품을 체험한 소비자께서 마치 빵을 만드는 과정 같다며 즐거워하셨습니다. 한 끼의 즐거움을 위한 베이킹은, 수고보다는 기쁨과 성취로 행복감을 주잖아요. 하물며 매일 매일 머무는 공간을 위한 페인팅은 어떨까요? 글쎄요, 밀크티 한잔 만드는 정도?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조금 김빠지긴 하지만 나만의 농도로 색감을 맞추고 시도해 보세요. 어제까지 그저 물건이기만 했던 가구나 물건, 단 한번도 주위깊게 보지 않았던 벽이 나만의 성취로 가득 채워질 테니까요.  



✔ 곰손 고민러들을 위한 참 쉬운 레시피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아날로그박스 by 페인트닥터 
우리는 지구에게 이로운 일이 곧 사람에게도 이로운 일이라 믿습니다.  
흙과 볏짚, 석회와  같은 자연 재료로 건축물의 벽과 담을 채우고, 칠하는 일을 해오다,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페인트와 물감의 미세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자연의 재료를 사용하는 방법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페인트닥터 
유럽식 천연석회플라스터로 활동하고 있는 유라유라와 예술가 친구들이 
"사람을 포함한 지구생명체 모두가 더 건강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든 천연페인트 전문회사입니다.

We all came from nature.
We are all painters.
“Painters from nature”

 
이번에, 천연페인트 제조를 시도하면서 우리가 추구하는 가치를 담은 브랜드- 아날로그박스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아날로그박스는 재료, 제조과정, 유통,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에 걸친 과정들에 
친환경성과 즐거움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해 만든 페인트닥터의 천연페인트 브랜드입니다.






페인트닥터 홈페이지:  https://paintdoctor.modoo.at
체험, 구입 문의: 064-796-05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