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 Monthly Special
  • |
  • Vol.15

12월

2018년 제주사회적경제 라이징 스타

사회복지법인 평화의 마을이 제주에서 처음 사회적기업 인증을 받은 지 10년이 지난 현재, 제주 인증 사회적기업이 50여 곳을 넘어섰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보다 살기 좋은 제주를 만들기 위해 일자리, 환경, 지역주민의 높은 삶의 질 등 사회적 목적을 실천하고 협력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는 반증이다. 제주 사회적경제의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이다. 2018년을 마무리하며 올 한 해 동안 새롭게 인증받은 제주의 사회적기업, ‘제주사회적경제 라이징스타’ 21곳을 소개한다.




예비사회적기업


주식회사 제주마미
제주의 건강한 농산물을 이용해 안전한 먹거리 제조와 교육을 통해 농가수익 발생과 취약계층의 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여성이 행복한 사회를 구축합니다.

#로컬푸드 #호끌락칩스 #농가소득×여성일자리





고르라 주식회사
제주 콘텐츠 및 홈페이지, 온라인 마케팅, 이벤트 대행,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취약계층에 안정적인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소통 #마케팅 #이벤트 #교육

www.gorra.kr 



농업회사법인 무니농장 주식회사
농업공동체브랜드인 “무니농장”을 통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하며 취약농가 농가소득증대, 일자리창출, 농산물 유통단계를 개선해 공동의 상생발전을 만들어갑니다.

#그린키위 #청정제주 #농장브랜드 #공동체
#상생발전
 



제주 샘 영농조합법인친환경농산물 재배 및 가공, 체험활동 진행을 통해 농민의 사회적 권리, 농산물의 지역사회 기부, 지역인재 일자리 창출 등 사회 공익사업을 실천합니다.

#친환경 #농산물 #계약재배 #6차산업




꽃마리 협동조합
천연허브를 비롯한 제주의 친환경 원료를 이용해 천연비누와 세제를 생산하며, 사람과 환경이 더불어 건강한 공동체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천연비누 #친환경 #천연허브 #건강



폴개 협동조합
감귤, 블루베리 농장을 운영, 가공제품을 생산, 환경과 로컬푸드를 활용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귀농귀촌인과 지역민이 함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합니다.

#귀농귀촌 #로컬푸드 #6차산업 #자원재활용

pgmarket.co.kr 



하례감귤점빵 협동조합
감귤 등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먹거리, 체험상품 등의 고부가가치 상품을 개발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공동체 활성화를 통한 지속가능한 하례마을을 만듭니다.

#감귤 #지역특산물 #고부가가치 #교육 #공동체



하효살롱 협동조합
하효 지역 부녀회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제주 농산물을 활용한 음식 및 체험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 취약계층의 일자리와 지역소득을 창출합니다.

#하효마을 #부녀회 #집밥 #제주특산물
#일자리창출

www.gyulbitsro.com



강정평화상단 협동조합
강정마을과 제주에서 생산된 신선한 농/축/수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마을주민과 이주민이 함께 생명평화마을로 만들어가는 발판을 마련해나갑니다.

#강정마을 #감귤 #흑돼지 #은갈치 #생명평화 #화합




유한회사 세간 
지역의 폐기물로 업사이클링 디자인 상품 개발·제조를 통해 지역의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쓰레기 #폐기물 #업사이클링 #디자인 #환경

www.facebook.com/seganjeju



주식회사 월드씨엔에스 
CCTV영상감시장치 등을 도내 정보통신 공사업을 선도하며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취약자 보호시설 등에 무상 설치하는 등 지역사회에 기여합니다.

#CCTV #정보통신 #일자리제공 #취약계층



주식회사 하나하우징
환경과 공간을 고려하는 인테리어를 만들며, 건축 분야 종사자의 근무환경 개선,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 등 지역사회에 기여합니다.

#인테리어 #공사 #일용직개선
#취약계층X일자리창출
 



제주인 사회적협동조합
저소득층의 일자리와 쓰레기 문제와 연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제주환경과 저소득층 자활·자립에 기여합니다.

#자활사업 #고용복지 #환경보전 #업사이클링

www.jejuin2018.com



협동조합 퍼니스포츠
청년, 은퇴 선수들의 지도자 양성과 자활을 도우며 지역의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제주양궁  #찾아가는양궁교실 #은퇴선수
#일자리창출

www.facebook.com/pg/funnysports.co.kr 




사회적기업

두리함께 주식회사
장애인부터 노약자까지 모든 관광약자를 위해 무장애여행 정보를 구축하고 차별없는 여행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없는 여행으로 세상을 바꾸어갑니다.

#무장애여행 #차별없는여행 #장애인 #노약자 #인식개선

www.jejudoori.com
 


사단법인 제주유소년축구협의회
유소년축구 프로그램 개발과 지도자 교육, 정기적인 유소년축구캠프 및 대회 개최 등 유소년축구의 성장과 교류를 지원해 유소년축구 저변을 확대해갑니다.

#유소년축구 #스포츠 #유소년교류 #성장



유한회사 퐁낭
간세인형을 비롯한 제주올레 기념품을 제작·판매, 다양한 여행 및 교육프로그램, 숙소 ‘올레스테이’ 운영 등 제주 지역 자원 개발과 상품화를 통한 지역민의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제주올레 #간세 #공정여행

www.jejuolle.org



주식회사 헤쎄드커뮤니케이션즈 
제주도 내 MICE산업 인재육성, 외국인 관광 프로그램 및 콘텐츠 개발해 지역취약계층 일자리를 만들어갑니다.

#MICE산업 #인재육성 #관광

www.facebook.com/hessedcommunication
 



농업회사법인 제주클린산업
지역의 저부가가치 또는 버려지는 유휴자원을 활용해 친환경 주방세제, 세척제 등의 상품개발, 외식브랜드를 런칭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환경적 가치를 만들어갑니다.

#친환경 #가공 #로컬푸드 #상생

jejucocori.com
 



제주동백 주식회사
청정 제주의 동백꽃을 주원료로 고품질의 다양한 식품을 연구, 개발, 제조하며, 동백꽃의 꽃말처럼 이웃과의 나눔을 실천해간다.

#동백꽃 #퀄리티 #지역주민 #이웃나눔



주식회사 꿈키
유, 청소년을 위한 창의, 진로교육 콘텐츠와 문화교육서비스를 제공하며,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인재양성과 취약계층 고용을 목표로 합니다.

#열린교육 #콘텐츠 #인재양성 #취약계층일자리

kkomki.jejur.net 



협진 영어조합법인
지역 수산물과 수산물을 활용한 어묵을 제조, 판매하며 로컬푸드 음식점 ‘삼촌네바당뜰’을 운영하며 지역 경제를 이끌어갑니다.

#수제어묵 #수산물 #로컬푸드